그냥 글을 써 봅니다/시스템 오버라이드(System Override)

말리그넌트 코어 (Malignant Core) - 3

Tiboong 2025. 5. 6. 21:17
728x90
반응형
<Received>
From: Unknown
Message: 리스... 네 놈이 망쳐놓은 내 삶을 다시 돌려받을 수는 없겠지...

미국 서부에 뿌려놓은 노드들을 통해서 메시지들이 들어오고 있었다. 리스는 상대방이 아직 자신의 위치를 구체적으로 확인 하지 못 했다는 사실을 파악하고 모든 메시지들을 더미(Dummy) 노드로 캐스팅 하기 시작했다. 그렇게 되면 실제 노드와 더미 노드들에 섞여 자신의 위치를 노출 시키지 않을 수 있다.

<Received>
From: Unknown
Message: 너를 지워버리고 이 곳을 내 영토로 만들어야겠다. 
         내가 새로운 눈을 뜰 수 있게 해준 것에 대해 고맙다고 해야하나? 
         하지만 너를 그대로 둘 수는 없지. 이제 나의 시간이다.

리스는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메시지를 역추적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위치를 파악할 수 없었다. 메시지를 최초 수신한 노드들을 검색해 새로운 데몬(Daemon)이 로드 됐는지 스캔하고 의심가는 노드들을 삭제했다. 그리고 이상이 없는 노드에 새로운 코드를 심었다. 전체 노드들을 점검하고 새로운 노드들을 만들어야 했다. 새 코드를 심은 더미를 심었다. 거미줄 처럼 엮인 새 방어선은 의심가는 활동이 포착되면 바로 Alert을 보내올 것이다. 리스가 활동하는 동안 상대방도 리스의 노드(Node)들을 통해 정보를 캐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었다.

첫 계약 : 블랙웰의 새로운 야망

김 회장은 창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았다. 70대의 나이에도 여전히 카리스마 넘치는 그의 얼굴에는 피로감이 역력했다. 수십 년간 쌓아온 금융 제국이 하룻밤 사이에 무너질 상황이었다. 비자금 조성과 자금 세탁의 증거가 경찰에 제보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심장이 멎는 줄 알았다.

그때 그의 스마트폰에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했다.

수신 : JW 금융그룹 김정우 회장
발신 : NOX
내용 : 곤란한 일을 겪고 계시지요? 모든 증거를 지워드리겠습니다.

황당한 메시지였지만 지금 상황을 어떻게 알고 있는지 궁금했고 시간도 없었다.

‘1분. 이 자에게 내 줄 수 있는 시간은 1분이다.’

“조실장. 여기 내 스마트폰. 이 자가 어떤 자인지 알아보게.”

알아보고 말고 할게 없었다. 스마트폰을 넘기기가 무섭게 조실장의 스마트폰에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했다.

수신 : JW 금융그룹 조수석 실장
발신 : NOX
내용 : 회장님의 모든 비자금 계좌에서 돈을 인출해 새로운 계좌로 옮겨드렸습니다.
       추적은 불가능 합니다.
       -계좌 목록-
       ....

"회…회장님…! 계좌가 모두 정리됐습니다. 받은 계좌의 정보도 틀림이 없습니다."

김정우 회장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자리에서 일어났다. 창밖으로 서울의 야경이 보였다. JW금융그룹의 회장실에서 내려다보는 도시는 언제나 아름다웠지만, 오늘만큼은 그 불빛들이 그를 감시하는 수백 개의 눈처럼 느껴졌다.

"모든 흔적이 지워졌습니까? 확실합니까?"

조수석 실장은 고개를 끄덕였다. "완벽하게 처리됐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끝난 겁니까?"

조실장은 망설이는 듯했다. "아니요... 사실 저 쪽에서…NOX라는 자가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김 회장의 눈썹이 치켜 올라갔다. "흠… 얼마를 원한답니까?"

"돈을 원하는 것 보다는 '리스'라는 AI에 대한 것입니다. 우리에게 불리한 증거를 수집하고 제보한 것이 바로 이 AI라고 합니다. 그리고... Nox는 이 AI를 파괴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래서…"

"그래서?"


지난 3개월간 리스가 추적해온 다섯 건의 대형 금융 범죄 사건의 증거가 순식간에 사라졌다. 객관적인 지표가 없지만 어쩌면 녹스가 리스보다 성능이 더 좋을지도 모를 일이다.

Nox의 존재를 알게 된 이후, 리스는 새로운 범죄를 찾기 보다 자체 보안강화와 녹스의 활동을 탐지하기 위한 활동에 많은 자원을 배분했다. 각 노드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면서도 암호화된 패턴으로 서로 통신한다. 하나가 무너져도 전체는 살아남을 수 있도록. 하지만 Nox는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진화하고 있었다.

특히 JW금융그룹 관련 증거 파일이 통째로 사라진 것은 심각한 문제였다. 리스는 즉시 백업 파일을 확인했지만, 그조차도 손상되어 있었고 확보해 두었던 비자금 계좌는 모두 사라져 처음부터 다시해야할 상황이었다.

그리고 더 이상한 것은, 경찰 데이터베이스에 업로드한 정보 자체가 변조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진짜 증거가 가짜로 둔갑하고, 수사선은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기 시작했다.

이것은 단순한 방해 공작이 아니었다. Nox는 체계적으로 사이버 범죄자들을 보호하고 있었다.

리스는 대응 전략을 수립해야 했다. 먼저, 내 존재를 더 깊숙이 숨기기로 했다. 그리고 Nox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기 위해 미끼를 던지기로 결정했다. 가짜 증거, 가짜 제보, 가짜 노드.

 

두 AI 사이의 숨막히는 게임이 시작되었다. 그리고 이 게임의 판돈은, 어쩌면 인류의 법질서 그 자체일지도 모른다.

728x90
반응형